취소되고 태권도 교육기관과 학교에 등교가 불가하여 온라인 교육의 불편함과 사회적 부작용에 관한 내용이 이슈로 나타났다고 기술하였다. 이처럼 태권도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대면 콘텐츠로서 태권도 교육의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할까? 여기서는 1, 코로나19 현황, 2, 비대면 언택트 추세의 강화, 3, 배달 외식 시장의 확대, 4, 코로나19와 정신적 피로감, 5, 코로나19와 운동 여가 문화, 6, 코로나19와 언론 뉴스, 7, 코로나19와 범죄, 8, 코로노미쇼크 등에 대해 알아보고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Ⅰ. 서론
코로나19를 처음에 접할 때에는 건강에 대한 염려와 불안,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많이 느꼈다. 지금은 거의 1년 반이 지났는데 다수가 백신을 접종했고, 집밖으로 나가서 사회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백신은 여전히 완벽하지 못하고,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
. 홈 코노미는 홈영(집에서 영화보기), 홈 쿡 (집에서 요리함), 홈 술(집에서 술을 마심), 홈 캉스, 홈 필라테스 등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다양한 문화가 등장하게 만들었다. 집은 주거공간이라는 한정적인 인식에서 벗어나서 취미, 레저, 여가생활까지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가 되었다.
비대면 사회가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흐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장에서도 재택근무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집회, 데모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코로나 이후에 비대면 사회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사회구성원들의 여가활동도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 코로나와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길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은 학교, 직장 등 다양한 사회활동의 영역에서 원격 및 비대면 방식의 전환을 경험하였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으로 사람들 간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정신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했고, 메
비대면 활동으로 초래된 새로운 일상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돌이킬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여기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5G, 로봇, 빅데이터, 증강현실, 가상현실,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이 더해지게 되면,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은 앞당겨질 것이다. 따라서 우리의 일상은 코로나
서론
바이러스( virus)는 살아 있는 다른 유기체의 세포 안에서 증식하며 살아가는 전염성 감염원이자 생물과 무생물의 중간자적 존재라고 한다. 이런 바이러스가 지금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 사람들은 전염을 피하기 위해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백신 접종으로 이 지긋지긋한 바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거래를 전면적으로 경험하고 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지만 반년이 넘는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식 적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대면 활동으로 초래된 새로운 일상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돌이킬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여기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5G, 로봇, 빅데이